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영도 여행코스 추천 (감성 카페, 흰여울길, 절영해안로)

by jihyun-fire 2025. 10. 16.

부산 영도 사진

영도는 부산에 있는 잘 알려지지 않은 섬이지만, 볼거리가 많습니다. 생각하게 만드는 카페, 자연과 예술이 만나는 골목길, 넓은 바다를 엿볼 수 있는 해안 산책로가 있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영도 여행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유용한 조언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영도에서 방문하기 좋은 곳들을 이야기해 볼 거예요. 예를 들어 "감각 카페", "흰여울길", "절영해안산책로" 같은 곳들이요.

영도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감성 카페 투어입니다.

바다와 잘 어울리는 영도의 열정적인 카페 문화는 이곳을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만듭니다. 최근 들어, 특히 소셜 미디어에서 많은 장소들이 유명해졌습니다. 여기는 앉아서 커피 한 잔 하기 좋은 곳들이에요. "브릭웍스", "흰여울1979", "모모스커피 영도점" 등이 대표적인 카페의 예시입니다. 각자 자신만의 스타일과 세상을 보는 방식이 있습니다. "Brickworks"는 외부에 붉은 벽돌이 있고 넓은 창문이 있어 망망대해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커피와 함께 많은 간식을 제공합니다. 흰여울길 입구 근처에는 "흰여울 1979"가 있습니다. 예술 전시회를 개최하여 분위기를 더하는 멋진 2층 건물이 있습니다.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스페셜티 커피 카페 중 하나는 모모스 커피입니다. 분위기는 차분하고 단순하며, 맛있는 커피를 마시면서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 투어는 영도를 알아가는 좋은 방법입니다. 주변에 식당이 많으니 그냥 알아서 가시면 됩니다. 영도 트레킹을 시작하기 전에 기분 전환을 위해 필요한 것은 커피 한 잔뿐입니다.

흰여울길을 걷는 것은 영화 속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영화 '변호인'과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는 영도에서 매우 인기 있는 산책로인 흰여울길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푸른 물, 하얀 집들, 그리고 예술 작품들이 모두 어우러져 바다와 만나는 절벽을 따라 걷는 이 길이 이국적인 산책로처럼 느껴지게 합니다. 길이 아주 길지는 않지만, 가는 길에 있는 모든 상점, 예술 설치물, 사진 명소를 구경하며 잠시 멈춰 쉬기에 좋은 곳이에요. "화이트 워터 소형 미술관"과 벽화 골목은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두 곳의 멋진 장소입니다. 흰여울길은 주말에 관광객들로 매우 붐빌 수 있습니다. 평일 오전이나 이른 아침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언덕도 있으니 걷기 편한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화이트 여울길을 따라가다 보면 중간중간 카페나 북스테이에서 잠시 쉬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 독특한 분위기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멋진 기회입니다. 이 길을 천천히 걸으면 시간이 멈춘 듯한 기분이 들어요.

절령해안로은 치유의 길입니다. 바다를 사랑하는 것

영도에서 방문하기 좋은 또 다른 인기 명소는 절영 해안 산책로입니다. 환경에도 좋고 남해 바다를 따라 펼쳐진 산책로입니다. 해변을 따라 데크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진 이 길은 바닷바람을 맞으며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활기차게 조깅하기 좋은 곳입니다. 전체 길이는 약 5km이며, 가는 길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 벤치, 전망대가 있어 커플과 가족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절영마루 전망대"와 "흰여울 해안 터널"에서 사진을 찍는 것이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두 곳 모두 서늘한 파도의 소리와 풍경을 즐기기에 훌륭한 곳입니다. 걸어서 쉽게 흰여울길에 갈 수 있어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해변을 걸으며 파도 소리를 들으면 마음과 몸을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바다 위로 이어지는 데크 길을 걷는 것은 특별한 경험으로, 무언가를 느끼게 해줍니다. 이 코스는 일년 내내 멋지지만, 특히 해질녘, 석양이 아름다운 주변 경관을 더욱 돋보이게 할 때 더욱 좋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부산에 계시는 동안 절영 해안 산책로를 따라 자연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도에 가시면 카페, 흰여울길, 절영해안산책로를 꼭 보셔야 합니다. 영도는 자연, 감성, 예술, 휴식이 모두 어우러진 곳입니다. 부산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여줍니다. 이번 휴가가 단순히 잠깐 둘러보는 것 이상이 되기를 바랍니다. 시간을 내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지금 바로 영도로 휴가 계획을 세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