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한국인들이 일본을 방문하고 싶어하는데, 그 이유는 가깝고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맛볼 수 있는 음식의 종류가 많기 때문입니다. "가성비"는 짧은 시간 안에 휴가를 최대한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일본 여행에 매우 저렴하고 필수적인 세 가지 "추천 아이템"에 대해 논의합니다. 스마트폰 SIM 카드, 마스크, 슬리퍼와 같은 작은 물건들이 휴가를 얼마나 즐겁게 보내느냐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본으로 가시는 분들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현지 통화 걱정 없이 SIM 카드 고르는 방법
일본에서 원활하게 여행하려면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해야 합니다. 여행 준비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중 하나는 SIM 카드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이는 지도 검색, 식당 찾기, 번역 앱 사용 등 모든 활동이 데이터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한국에서 미리 일본용 SIM 카드를 구입해서 가져가는 것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 또는 일정량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SIM 카드는 네이버 쇼핑, 쿠팡, 전문 해외여행 몰에서 판매됩니다. 공항에서 SIM 카드를 구할 수 있지만, 언어 장벽 때문에 어렵거나 비쌀 수 있습니다.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다면, 미리 활성화된 SIM 카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을 절약하고 스트레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eSIM도 지난 몇 년간 매우 인기를 얻었습니다. 실물 SIM 카드 대신 QR 코드를 사용하여 새 스마트폰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기 쉽고 환경에도 좋습니다. 3~7일짜리 요금제는 저렴하고 와이파이 포켓보다 훨씬 가볍고 휴대하기 쉬워서 단기간 체류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가격은 일반적으로 5~7일에 10,000원부터 시작합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신다면 2GB에서 5GB까지의 정액 데이터 요금제나 속도 제한이 있는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일본 여행을 위해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 갈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한국에서 미리 준비한 SIM 카드 또는 eSIM"입니다.
건강과 문화적 에티켓을 위해 기억해야 할 중요한 것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에도 일본 사람들은 여전히 마스크 착용에 매우 신중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대중교통이나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이 때문에 한국보다 청결 문화가 엄격한 일본에서는 여행객에게 마스크가 필수적입니다. 사람들은 때때로 질병 확산을 막기 위해서라기보다는 알레르기를 피하기 위해 마스크를 더 많이 착용합니다. 특히 겨울이나 꽃가루가 많을 때요. 이것은 외국인 관광객들도 해야 하는 일입니다. 또한, 지하철이나 실내와 같은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쳐다보는 것에 대해 의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돈을 절약하려면 국내에서 마스크를 10개 묶음이나 상자 단위로 미리 만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에서도 구할 수 있지만 비싸거나 품질이 정말 다르죠. 일본에서는 고품질 KF94 스타일 마스크를 구하기 어렵고, 가격도 비싼 편입니다. 디자인 관점에서 보면 검정색이나 흰색과 같은 중립적인 색상의 마스크는 일본 문화와도 잘 어울립니다. 작고 가벼워서 가지고 다니기 부담스럽지 않고, 아프지 않게 문화적 규칙을 따를 수 있어요.
여행과 숙박에 중요한 편안함
일본 여행을 준비할 때 슬리퍼를 챙기는 것을 잊는 사람이 많습니다. 많은 게스트하우스, 료칸, 비즈니스 호텔에서는 슬리퍼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편안한 슬리퍼 한 켤레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에서는 실내에서 슬리퍼를 신는 것이 일반적이며, 건물에 들어가기 전에 신발을 벗어야 한다는 명시적인 규정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화에 동화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발에 맞는 슬리퍼를 만드는 것입니다. 실내 슬리퍼를 직접 가져오면 공유 슬리퍼가 더러울 수 있으므로 여행을 더 즐겁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 체류 기간 동안 도시 온천, 스파 또는 공원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발이 편안하고 긴장을 풀 수 있는 슬리퍼가 필요합니다. 가볍고 접을 수 있는 실내 슬리퍼나 EVA 샌들은 휴대하기 쉽고 내구성이 뛰어나 가성비가 좋습니다. 다이소나 이마트 같은 곳에서 3,000원 이하의 저렴한 슬리퍼를 찾을 수 있어요.
일본 여행을 계획할 때 "가성비"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스마트폰 SIM 카드를 사용하면 통신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는 건강을 유지하고 문화적 규범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슬리퍼는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제품 모두 합리적이고 효과적이므로 미리 준비해두시면 후회 없이 일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필요한 것만 가져와서 스마트한 휴가를 보내세요!